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전북인사 7명 지역신문의날 유공 大賞수상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입력 2025.06.29 12:07 수정 2025.06.29 12:09

의정대상 임종명 전북특별자치도의원
의정대상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의정대상 박혜숙 전주시의회 의원
문화예술대상 김시원 무용가․모델
CEO대상 문진호 에스아이종합건설㈜ 대표
사회봉사대상 추이엽 마전교회 담임목사
사회봉사대상 김도영 Y’s Men 전주온누리지방장

올해 스물두 번째 맞은 ‘지역신문의날’ 기념식에서 전국 340여개 지역신문 발행인이 한 자리에 모여 정론직필을 다짐하고, 농어촌 소멸위기 극복과 국가 균형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 올해 스물두 번째 맞은 ‘지역신문의날’ 기념식에서 전국 340여개 지역신문 발행인이 한 자리에 모여 정론직필을 다짐하고, 농어촌 소멸위기 극복과 국가 균형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기념식에서는 우리사회 각 분야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됐으며, 임종명 전북특별자치도의원 등 전북인 7명이 부문별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는 지난 6월 24일 ‘제22회 지역신문의날’ 기념식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고, 8개 부문별 유공자 시상식을 진행해 수상자의 공적을 널리 알리며 축하했다.
↑↑ 행정대상 수상자

기념식과 함께 열린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 전북인은 다음과 같다.
▲의정대상: 임종명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박혜숙 전주시의회 의원 ▲문화예술대상: 김시원 무용가․모델 ▲CEO(경영)대상: 문진호 에스아이종합건설㈜ 대표이사 ▲사회봉사대상: 추이엽 전주마전교회 당회장, 김도영 국제와이즈멘 전주온누리지방 지방장(이상 7명)
↑↑ 기초부문 의정대상

이날 기념식은 정·관계 인사들과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수상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축전 소개, 대회사, 축사,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 등이 영상과 축전를 통해 지역신문의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 CEO(경영) 부문 대상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제22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신문은 30년 전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가 열리면서 지역 여론을 바로 이해하고 공론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아 왔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지역 언론인들은 불편부당(不偏不黨),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자세로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감시와 비판의 기능을 통해 성공적인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 서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신문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재관 국회의원과 김돈곤 청양군수 등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역신문의날 기념식을 축하하며, 그동안 수고하신 지역신문 발행인과 기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전국지역신문협회와 회원사 여러분의 무궁한 성장을 응원하고, 지역언론 활성화를 통해 지방자치시대를 올바르게 이끌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지역신문대상 수상자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강승일 세종타임즈 발행인이 ‘지역신문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전용기·이소영·이연희·이재관·김상욱 의원 등 5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

행정대상 기초단체장 부문에서는 김돈곤 청양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박강수 마포구청장, 임보열 진천군 부군수가 각각 수상했으며, 행정대상 단체부문 기관상은 진도군이 수상했다.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등 8명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등 18명이 각각 수상했다. 
↑↑ 광역부문 의정대상

자랑스런공무원상은 지경란 완도군 청산면장 등 13명이 수상했고, CEO(경영)대상은 김승주 완도제일신용협동조합 이사장 등 9명이 영광을 누렸다.
↑↑ 문화예술대상 수상자. 왼쪽 끝이 김시원 모델-무용가

문화예술대상에는 전미경 가수 등 7명이, 사회봉사대상에는 이창국 학교환경개선지원센터 대표를 비롯해 14명이 각각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자랑스런 기자상은 손상용 경북자치신문 편집국장 등 6명이 수상했다.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에서 발행되는 340여 개 지역신문사 등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 발행인 협의체로서 2004년 6월 29일을 ‘지역신문의날’로 공식 제정한 이후 해마다 이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자랑스런 공무원상 수상자

부문별 대상 수상자 선정은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진구)를 비롯해 17개 시·도 협의회가 1차 선정, 추천하고 공적조서와 면담, 실사, 지역 여론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중앙회에서 최종 선정됐다.
↑↑ 사회봉사 부문 대상 수상자

↑↑ 자랑스런 기자상 수상자




저작권자 시사전북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